내달 21~23일 서울 코엑스서 개최
한국일보사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부위원장 이목희)는 3월 21~23일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제2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박람회 주제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일자리’(2019 Emerging Technologies and Jobs)입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스마트시티와 스마트산업단지 등을 추진하는 정부부처, 지방정부와 공공기관이 관련 기술·인력·제품을 보유한 민간기업, 스타트업과 만나 상담하는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가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지방정부를 중심으로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유망스타트업, 창업지원기관 등이 함께 참여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례와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아가방 과 메디힐 등을 인수한 중국펀드 LDMK가 참여해 투자상담도 합니다. 이밖에 취업준비생과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기 크리에이터들과의 만남, 미래일자리 주인공 릴레이 강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재단법인 여시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정책 컨퍼런스에서는 지역-기업-학계의 연대로 미래 일자리를 창출할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기간: 3월 21일(목)~23일(토)
◇장소: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
◇부대행사: ▲미래일자리 주인공 릴레이 강연 ▲인기 크리에이터 토크 콘서트 ▲여시재 정책 컨퍼런스
◇참가 및 관람 문의: 박람회 조직위 사무국 (02)724-2670
◇웹사이트: www.일자리박람회.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