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한테는 풀립(FullLip·입술 전체에 색감을 채우는 것)이 안 어울리지? 그라데이션 립(Gradation?lip·입술 안쪽에 색을 부각하는 것)을 하면 ‘아파 보여’, ‘입술이 얇아 보여’ 등의 고민이 있죠.
입술이 도톰해졌으면 하는 고민과 입술이 얇아졌으면 하는 고민, 색이 예뻐서 산 립스틱. 막상 바르면피부 톤에 안 어울려서 서랍에 고이 모셔놓아 처치 곤란인 고민도 많지만 갖고 있는 립스틱을 어떻게 발라야 예뻐 보이는지 몰라서 제대로 바르지도, 활용을 못 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게요! 생기있게 어려 보이는, 비율 좋은 립 메이크업으로 완벽하게 코디한 듯, 내 얼굴에 맞춤 립 메이크업!
첫 번째로 채도가 높거나 맑고 생기 있는 컬러를 선택해주세요.
누드톤의 옅은 색상의 립스틱이나 글로시한 립스틱을 사용하면 입술 선이 애매모호해 보일 수 있어서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지 않아요.
두 번째로 입술의 너비와 크기, 입꼬리의 위치. 세 번째로 입술 두께의 비율이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입술의 폭. 가로 사이즈는 입꼬리와 동공 앞 라인에 맞춰 그려주고, 입술 두께는 윗 입술 1, 아랫입술 1.5 (1:1.5) 비율로 그려주세요.
1.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파운데이션으로 입술의 색상을 커버해 일정하게 만들어 준 다음
2. 입술 안쪽에 립스틱을 조금 덜어 발라주세요.
3. 립 브러시로 입술 라인 안쪽으로 그러데이션을 해 주고
4. 아랫입술은 1:5 비율로 알맞게 그려주세요.
5. 그다음 컨실러로 입술 라인 바깥쪽을 깔끔하게 다듬어 주면, 깔끔해 보이기도 하지만 입술이 훨씬 도톰해 보여요.
6. 입술 라인에 가까운 입술 안쪽은 컨실러로 그러데이션을 해주면 입술이 더욱 인형처럼 보여요.
7. 입술 안쪽에 한번 더 립스틱을 발라주면 더욱 생기 넘치고 어려 보이는 립 메이크업이 됩니다.
앞으로는 입술 두께의 비율과 너비를 생각해서 립 메이크업을 해보세요.
더욱 안정감 있고, 예쁜 메이크업을 하실 수 있어요! :)
뷰티·패션 전문 유튜버
라뮤끄 '매직업' ▶ 시리즈 모아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