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팩으로 맑고 깨끗한 피부를!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몸도 늘어지지만, 더 축축 늘어지는게 있죠. 축축 늘어져가는 지친 피부의 탄력과 모공을 위해 간단히 할 수 있는 피부관리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준비물>
우엉, 천연오일, 화장솜, 꿀.
준비물도 간단해요!
요즘 차로 우려먹는 말린 우엉이 많이 나오잖아요. 인기가 높아지다보니 티백으로도 나오기도 해서 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 저는 매일 우엉차를 우려 먹고, 피부미용에도 활용하는데요. 우엉은 사포닌과 탄닌 성분이 있어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지방 피지의 과잉분비를 억제하여 모공관리 및 노화방지가 돼요.
특히 탄닌은 소염작용을 해서 습진, 두드러기, 아토피와 같은 질환에 효과적인 효능이 있답니다.
우엉은 뿌리 식품인데요. 성질이 차서 얼굴이 붓고 아픈 것을 내려주고, 인후염, 종기, 피부의 옴이나 버짐에도 효과가 좋아요.
그래서 우엉으로 관리를 해주면 여름철 피부의 온도를 내려주고, 피지의 분비를 억제하여 모공관리 및 노화도 방지하고 탄력을 유지하게 해줘요.
먼저, 첫번째로 세안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말린 우엉을 뜨거운 물에 우려주세요.
2. 우린 우엉물을 찬물이 담긴 세면볼에 부어 세안 마지막 단계에 헹궈주면 피부가 촉촉해져요.
두번째로는 아주 쉽고 간단하게 마스크팩을 하는 방법이에요.
1. 말린 우엉을 우린 우엉물을 준비해주세요.
2. 100% 천연꿀 반 스푼을 우엉물에 녹여주세요.
3. 천연오일(저는 코코넛오일을 사용했어요)도 반 스푼 넣어 섞어주세요.
4. 쫀쫀한 화장솜을 방금 만들어 놓은 우엉물에 적셔주세요.
5. 화장솜을 늘려 얼굴에 붙였다가 10분 후 떼어주세요.
6. 화장솜을 떼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닦아주면 끝!
정말 쉽죠?! 매일 해줘도 자극없이 피부가 좋아지는 우엉 마스크팩과 세안하는 방법이에요. 여러분도 해보세요! :)
뷰티·패션 전문 유튜버
라뮤끄 '매직업' ▶ 시리즈 모아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