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삼시세끼' 이주형 PD 숨지게 한 70대 택시기사, 검찰 송치
알림

'삼시세끼' 이주형 PD 숨지게 한 70대 택시기사, 검찰 송치

입력
2024.09.25 08:19
수정
2024.09.25 10:44
0 0

차선 변경 시도하다 교통사고
사고 당시 과속… 음주는 아냐
이주형 PD 사망, 택시기사 경상

지난달 22일 서울 마포구 한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이 사고로 택시에 탑승해있던 이주형 PD가 숨졌다. 마포소방서 제공

지난달 22일 서울 마포구 한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이 사고로 택시에 탑승해있던 이주형 PD가 숨졌다. 마포소방서 제공

운전 중 과속하다 사고를 내 손님을 숨지게 한 택시 운전기사가 검찰에 불구속 송치됐다. 택시에 타고 있던 승객은 '삼시세끼 고창편' 등 인기 예능 연출에 참여한 고(故) 이주형 PD였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70대 택시기사 A씨가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지난 19일 서울서부지검으로 불구속 송치됐다.

A씨는 지난달 22일 오전 0시25분쯤 서울 마포구 난지천 공원 인근 도로에서 추월차로가 아닌 주행차로로 차선 변경을 시도하다 앞쪽에 주차돼 있던 관광버스를 들이받고 주행 중이던 경차와 부딪혀 승객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이 과정에서 과속을 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조수석 뒷자리에 탑승하고 있던 이씨는 머리를 크게 다쳐 현장에서 사망했고, A씨는 경상을 입었다. 음주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야근을 마치고 귀가하려 택시를 탔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씨의 아내가 12월 첫 아이 출산을 앞둔 것으로 알려지면서 안타까움을 더했다.

나영석·신효정·박현용·윤인회 PD 등 '신서유기' PD 7명 일동은 사망 소식이 알려진 당시 "이주형 PD는 맡은 일에 누구보다 큰 책임감을 가지고, 항상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달리던 성실한 후배였다"며 "항상 가장 먼저 불이 켜지던, 늘 프로그램에 필요한 것들을 세심하게 체크하고 정돈해 뒀던, 그의 자리를 기억하겠다. 이주형 PD와 함께 신서유기를 할 수 있어서 기뻤다"는 애도의 글을 남겼다.

이씨는 2016년 CJ ENM에 입사해 '삼시세끼 고창편', '신서유기' 시즌 2·3, '대탈출4', '코리안 몬스터', '어쩌다 어른', '코미디빅리그' 등의 제작에 참여했다. 지난해 7월 쿠팡플레이가 인수한 보더리스필름으로 이직해 디즈니플러스에서 공개된 다큐멘터리 '풀카운트'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

윤한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