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기간은 11월 1일까지
국회의원 연구단체 동물복지국회포럼은 '2024 제6회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 공모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동물복지대상은 동물복지와 동물권 향상에 기여한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직접 신청하거나 추천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한 후보들은 심사를 거쳐 국회의장상,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해양수산부 장관상이 포상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11월 1일까지다. 신청을 희망하는 개인, 단체, 기업,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은 동물복지국회포럼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nimalwelfare20)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증빙서류를 첨부해 이메일(animalwelfare2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동물복지와 관련성 △지속성 △활동성 △창의성 △사회적 참여도 △활동증빙의 타당성 등을 기준으로 선발된다. 학계·시민단체·법조계·언론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시상식은 12월 초 개최될 예정이다.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인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동물복지를 위해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며 "이들의 이야기가 알려져 동물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상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