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소외계층 위해"… 아이유, 연말 맞아 5억 기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소외계층 위해"… 아이유, 연말 맞아 5억 기부

입력
2024.12.25 20:55
0 0

아이유, 꾸준히 기부 실천
"활동명·팬클럽명 합친 아이유애나 이름으로 기부"

아이유가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유가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연말을 맞아 총 5억 원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25일 "아이유가 자신의 활동명과 팬클럽명 유애나를 합친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다양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총 5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서울아산병원, 서울아동복지협회, 함께웃는세상, 따뜻한 동행 등 국내외 여러 단체를 통해 이뤄졌다. 아이유의 기부금은 서울아산병원을 통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고령 환자·심뇌혈관질환자 및 여성암 환자 지원, 서울아동복지협회를 통한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역량 강화, 함께웃는세상을 통한 쪽방촌·반지하 등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따뜻한 동행을 통한 장애인 맞춤형 공간 조성 및 첨단보조기구 지원, 사단법인 열린복지를 통한 노숙인 쉼터 운영 지원, 플랜코리아를 통한 해외 아동 식수위생 및 보건의료 지원, 함께 걷는 아이들을 통한 취약계층 아동 문화예술 활동 지원, 사랑의 달팽이를 통한 난청 아동 청각 보조기구 지원 등 폭넓은 분야에 쓰일 예정이다.

아이유는 그동안 데뷔 기념일, 생일, 연말 등 기념일마다 꾸준히 기부를 실천하며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왔다. 지난 9월에도 데뷔 16주년을 맞아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2억 2,5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9월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4 아이유 허 월드 투어 콘서트 앙코르 : 더 위닝(2024 IU HEREH WORLD TOUR CONCERT ENCORE : THE WINNING)'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